반응형
백로그 정제 회의(Product Backlog Refinement meeting)
- 제품 백로그의 특징에서 Planning Poker게임을 통해 스토리 포인트를 추정한다고 했는데 이 게임이 이 때 진행된다.
- 한 스프린트 내에 완성할 수 없을 정도로 스토리 포인트가 큰 스토리를 보다 작은 사용자 스토리로 분할하고 분할된 사용자 스토리들에 대한 스토리 포인트를 다시 추정한다
- 다음 스프린트에서 완성할 사용자 스토리들을 정제하는 작업을 함.
- 필요할 시 기존의 사용자 스토리에 대한 크기를 다시 추정한다.
- 우선순위를 조정할 수 있다.
- 스프린트의 10% 이내의 시간을 할애한다.
반응형
'소프트웨어공학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제품 백로그 특성(스크럼) (0) | 2022.04.03 |
---|---|
사용자 스토리(스크럼) #3(사용자 스토리) (0) | 2022.03.30 |
스크럼(애자일 개발 프로세스) #2(스크럼 이벤트 및 산출물) (0) | 2022.03.30 |
스크럼(애자일 개발 프로세스) #1(스크럼 팀) (0) | 2022.03.30 |
애자일모델 (0) | 2022.03.18 |
댓글